QBS, 버스킹 공연 문화 대중화 방송 이벤트 '음악듣기 좋은 날' 실시  15.05.18
 

QBS, 버스킹 공연 문화 대중화 방송 이벤트 '음악듣기 좋은 날' 실시

- 버스킹 공연영상, 페이스북 공유 DMB 시청자에 고급 음향기기 등 증정 -

"위아래~ 위아래~" 인기 최정상의 걸그룹 EXID.

무명이던 이들을 대세로 만든 배경엔 그녀들의 거리공연을 담은 어느 팬의 '직캠 영상'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이미 음악계에 전설이 된 바 있다. 이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18일 현재 1340만을 기록 중이다.

EXID의 성공은 일명 '버스킹'으로 불리는 거리공연 그리고 SNS를 기반으로 전파되는 이 버스킹 공연 영상의 문화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지상파DMB QBS(대표 김경선)은 이 같은 국내 버스킹 공연 문화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버스킹 공연영상을 공유하고 방송에 동시 편성하는 중장기 특집 문화 이벤트 ‘음악듣기 좋은 날’을 5 1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QBS측은 이번 이벤트가 버스킹 공연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있는 실력 있는 뮤지션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기획 되었으며, 동성로 축제 킹오브 버스킹 최우수상을 수상한 랩퍼 강인창의 공연을 시작으로 앞으로 6개월 동안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소개와 공연 모습 등을 영상에 담아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는 QBS 공식 페이스북 (http://www. facebook.com/koreadmb)의 ‘음악듣기 좋은 날’ 페이지를 방문해 ‘버스킹 공연 영상’ 게시글을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자동 참여 된다. 6개월중 1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 18일부터 6 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전년도 미국 이어폰 판매 1위로 국내외 익스트림스포츠 매니아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컬캔디 헤드셋을 증정한다.

 

한편 QBS 2014 2월부터 현재까지 버스킹 공연을 주제로 한 문화 캠페인 ‘소통’을 제작해 지속 방영 중이다. QBS ‘소통’은 버스킹 공연 전문 미디어 ‘버스킹TV’와 공동으로 버스킹 뮤지션의 거리 공연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해 방송과 다수 미디어에 알리는 문화 공유 캠페인으로 현재까지 뮤지션 약 100여 팀의 거리 공연 모습을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방송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