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 참가…양방향 DMB 방송 시현  14.12.05
 

QBS,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참가…양방향 DMB 방송 시현

 

- 스마트폰 DMB 여행 방송 ‘버추얼트립 인 모바일’로 방·통 융합 새 모델 제시 -

 

지상파DMB채널 QBS(대표 김경선)는 오는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양방향 DMB 방송 프로그램을 출품했다고 3일 밝혔다.

 

<지상파DMB QBS는 일산 킨텍스 '2014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에 오는 4일까지 자사의 양방향 프로그램 버투얼트립인 모바일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홍보 설명회를 진행한다 @QBS>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국내 스마트미디어 부문 우수 콘텐츠와 장비, 서비스 등을 발굴해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대형 전시회다.

 

QBS는 이번 대전에 국내 최초 DMB 양방향 여행 버라이어티 '버추얼트립인 모바일'의 특별 부스를 설치하고, 전시를 찾은 스마트미디어 업계 관계자들 및 시청자들에 다양한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아이돌 그룹과 외국인 게스트들이 국내 비경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내용의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의 DMB(스마트DMB)의 모바일 참여를 통해 해당 여행지로 가는 교통수단에서부터 코스, 맛집, 숙박, 여행비용 등 자신에 조건에 맞는 선택경로를 생성한 후 간편하게 여행 상품 예약 및 상담까지 이루어지는 양방향 서비스가 특징이다. 또한 방송 기획 단계부터 현대아산투어 등 유명여행사가 함께 참여, 업무 협약을 통한 방송과 통신, 여행 정보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 비즈니스의 모델 사례도 제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QBS 이희대 CP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가상 여행’이라는 기획의도를 구현하는 양방향 미디어로는 국내 최대 모바일 시청자를 보유한 DMB가 최적이었다" "이번 전시회 출품 이후로도 스마트미디어 및 차세대 DMB에 관심 있는 시청자와 관계자들을 위한 대중적 접점을 넓히기 위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14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에서는 주요 행사로 국내 최초의 스마트미디어 전시회, 스마트미디어 관련 컨퍼런스, 지자체 공무원 초청 사업설명회, 스마트미디어 X 캠프 성과보고회 및 우수논문 학술대회 등 각종 부대행사가 3일에 걸쳐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