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위한 멘토링 토크콘서트, DMB로 연다  14.11.19
 

스타트업을 위한 멘토링, 토크콘서트, DMB로 연다

지상파DMB QBS 11 24 () 목동 KT체임버홀서 벤처 성공에세이시즌2 공개 녹화

스타트업(Startup).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작은 그룹이나 프로젝트성 회사. 창조경제의 흐름을 타고 이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 프로그램이 확산일로를 이루며 '스타트업 전성시대'의 막이 올랐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세계 시장 도전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젊은 예비 CEO들이 바로 벤처 '스타트업'의 미래 주역들이다.. 

 

이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은 무엇일까? 같은 길에 먼저 나서 실패와 성공을 겪어온 선배 CEO가 멘토로 함께하며 경험을 공유한다면.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의 현실을 실감중인 청년창업자들에게 나침반이 될 값진 기회가 될 것이다.

 

지상파DMB QBS(대표 김경선)는 청년 창업인들을 위한 멘토링 토크 콘서트 프로그램 'QBS 벤처성공에세이'의 시즌2 공개 강연 및 녹화방송을 오는 24일 오후 목동 KT 체임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에이엔티홀딩스 고경환 대표와 드림비즈포럼 홍순재 대표가 릴레이 연사로 나선다. 먼저 2시에는 국내 호텔 예약 점유율 1위의 모바일 플랫폼 회사를 일구기 까지를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1%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고경환 대표가 소개할 예정이며, 4시에는 '창업은 곧 생존게임이다'를 모토로 무일푼 노숙자에서 억대연봉 사업가로 변신을 거듭한 홍순재 대표의 창업 인생이 열강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강연과 더불어 이들 예비 CEO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투자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되어 '스타트업' 지원 행사로서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스마트 벤처창업학교'의 청년창업 지원 프로젝트 중 하나로, 창업학교 운영기관인 '옴니텔'이 국내 벤처 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프로그램으로 DMB 방송사 'QBS'가 특집 편성을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QBS 이희대 CP(책임프로듀서) "2013년부터 시작된 시즌1에서 총 12명의 성공 CEO가 열강을 마친바 있고, 이번 시즌2 IT분야 유수 창업 선배들이 미래 CEO들을 위해 기꺼이 멘토로 강연에 참여해주었다"라고 설명했다.

 

24일 열리는 'QBS 벤처성공에세이' 시즌2의 강연 참석 신청은 창업희망자 및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가능하며, QBS 홈페이지(https://www.qbsi.c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70-7605-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