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사람인 청년 일자리창출 DMB 캠페인 방송  14.04.07
 

QBS·사람인 청년 일자리창출 DMB 캠페인 방송

구직자들의 업그레이드 취업 전략 담은 '직장의 신'시리즈 방영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어렵게 올라간 면접의 기회에서 절대 해서는 안될 5가지 실수는 무엇일까?

지상파DMB QBS(대표 김경선)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과 함께 청년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취업정보 캠페인 '직장의 신' 시리즈를 1일부터 선보였다.

양사는 국내 최다의 보편적 이동매체인 지상파 DMB와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취업 전문 포털로서 일자리 창출, 공공 취업지원 등 공공 방송과 공익적 정보 매체로서의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 부문 MOU를 맺고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QBS와 사람인 측에 따르면 이번 취업정보 캠페인 '직장의 신'은 구직의 고충을 위로하고 취업 전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주요 정보와 활용법 등을 짧은 동영상으로 담아낸 시리즈 물로 구성된다. 특히 틀리기 쉬운 자기소개서 맞춤법, 면접을 망치는 치명적 실수 베스트 5, 면접 전 10분 안에 끝내는 헤어스타일 비법 등 실전에서 유용한 취업 정보들을 코믹 상황극 등으로 설정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했다.

QBS 이희대 CP(책임프로듀서)는 "QBS의 '직장의 신' 캠페인은 취업난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일명 'Fun'한 취업 콘텐츠를 통해 긍정의 힘과 함께 취업 경쟁력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 된 것"이라며 "청년창업육성 토크쇼 '벤처성공에세이'에 이은 QBS의 청년 일자리창출 특별 기획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QBS의 취업정보 캠페인 '직장의 신'은 1일부터 QBS 채널을 통해 DMB에서 수시 편성되며, 네이버 TV캐스트 인기채널인 '사람인'의 'Fun한 취업 동영상'에서도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다.

한편, QBS와 사람인 측은 이번 공동 캠페인 외에도 협약을 통해 향후로도 양사 보유 매체에 적합한 콘텐츠 개발 및 유통, 기술, 교육, 인력 등 다수 분야 공동 협력으로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 정보 제공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