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 청년창업 멘토링 토크콘서트 '벤처 성공에세이' 강연회 열어  13.10.11
 

QBS, 청년창업 멘토링 토크콘서트 '벤처 성공에세이' 강연회 열어

 - 10/15(화) 오후 목동 KT체임버홀서 IT 성공 CEO 3인 릴레이 특강

 

지상파DMB QBS(대표 김경선)는 예비 청년 창업인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QBS 벤처성공에세이’를 10월15일 오후 2시부터 목동 KT 체임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펼쳐지는 이번 특별 강연회는 IT 성공 CEO 3인의 릴레이 특강으로 진행되며 DMB QBS 및 케이블, 위성, IPTV 채널의 정규 방송으로도 방영된다. 미래 IT 벤처인들에게 멘토링 토크를 선보일 강사진은 모두 실제 대한민국 벤처창업의 현장을 대변해  '경험'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현업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오후 2시 첫 강연은 전국 체인 교육문화벤처기업인 ㈜위즈코리아의 '위즈아일랜드' 설립자로 평범한 직장인에서 연 매출 360억 CEO로 변신한 이재환 대표가 진행하며, 3시에는 IT 비즈니스 분야 대표 전략가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신규사업 전략이사를 역임 후 현 카이스트 교육자로도 활동중인 김지현 교수, 이어서 4시 강연은 국민 내비 '김기사`앱으로 모바일 벤처업계의 스타로 떠오른 '록앤올'의 박종환 대표가 각각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멘토링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벤처 활성화 특집으로 기획된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일 방향의 기존 강연 프로그램과 달리 '멘토링 토크'라는 특화된 구성으로 CEO 명사들이 청년 창업가들과 경험과 고민을 멘토(mentor)와 멘티(mentee)의 입장에서 자유롭고 생생하게 논하는 신개념 대화형 토크 콘서트를 표방하고 있다.

 

 

QBS의 김보민 부사장은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 스마트 벤처창업학교'의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창업학교 운영기관인 '옴니텔'과 QBS'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국내 벤처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의의를 갖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희대 CP(책임프로듀서)는 “세바시, 강연 100도씨 등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취업’이라는 난제 앞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88만원 세대 청년들에 눈높이를 맞추고 같은 곳을 함께 봐주는 진정한 의미 '힐링' 토크를 추구한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DMB QBS 채널을 통해 정규 편성되며(재방송 화, 수 17:00), IT전문 채널인 '채널IT'를 통해서도 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방영된다. 한편, 420여 석 규모의 목동 KT 체임버 홀에서 열리는 'QBS 벤처 성공에세이'의 강연 참석 신청은 청년 창업희망자 및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가능하며, QBS 홈페이지(www.QBSi.c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