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홈쇼핑업계, 인도어&아웃도어 동시 마케팅 박차  13.07.01
 

DMB홈쇼핑업계, 인도어&아웃도어 동시 마케팅 박차

- 한국DMB, DMB 통한 모바일쇼핑 문화 홍보로 다양한 판촉 활동 전개  –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올 여름에 비마저 없는 마른 장마 속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쇼핑 업계도 본격적인 여름 상품 판매를 겨냥한 고객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주요 트렌드로 자리를 굳힌 ‘모바일 쇼핑’, 이중에서도 최다 보급 모바일 매체 DMB를 통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이동 중에도 간편히 구매가 가능해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DMB 홈쇼핑방송사들도 안팎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판촉에 손을 걷어 부쳤다.

 

현재 자사채널 ‘QBS’외에 DMB로 ‘CJ오쇼핑’채널을 송출하고 있는 한국DMB(대표 김경선)는 「DMB를 통한 ‘편리한 모바일쇼핑 문화’ 제공」이라는 기치 아래 무더위에 유용한 특수 부채를 안내용으로 대량 제작해 판촉활동에 나서며 내•외부 고객들의 환심을 얻고 있다.

 

<좌 : CJ오쇼핑의 전문 텔레마케터들이 ‘DMB홈쇼핑’

안내용 부채를 활용해 고객 상담에 임하고 있다 @ CJ텔레닉스 >

<우 : 지난 30일 서울대공원, 한국DMB 임직원들의 ‘DMB홈쇼핑’ 문화 홍보 활동 @ 한국DMB >

 

이른바 'In Door & Out Door' 고객 마케팅을 진행 중인 한국DMB는 우선 내부고객이라 할 수 있는 CJ오쇼핑의 텔레마케터들에게 이 'DMB홈쇼핑' 안내 부채와 음료 등을 전달하고, 이들 실질적인 DMB 모바일홈쇼핑의 전도사들에게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이어 지난 주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 고객들이 몰리는 대형 놀이공원 등지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나서 역시 판촉물인 부채를 무료로 배포하며 'DMB 홈쇼핑'의 편의성을 홍보하는 등 'Out Door' 마케팅도 동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 전국 CJ오쇼핑 채널로 방송 중인 ‘DMB홈쇼핑’ 안내 영상에 유명 쇼호스트 동지현씨가 출연하고 있다@ 한국DMB>

 

또한 CJ오쇼핑의 대표 쇼호스트인 ‘동지현’씨가 모델로 등장해 DMB 홈쇼핑의 편리성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6월부터 현재 매일 4회 이상 전국 CJ오쇼핑 채널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방송 홍보도 진행 중이다.

 

지상파DMB 홈쇼핑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마케팅을 진행중인 한국DMB의 김보민부사장은 "5월 개국 이후 DMB를 통한 홈쇼핑 주문량이 매주간 단위로 급속 상승 중"이라며 "향후로도 지속적인 대내외 마케팅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한 DMB의 모바일 쇼핑문화를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6일 선보인 삼성전자의 새 전략폰인 '갤럭시S4 LTE-A'에 전량 기본 탑재되면서 고화질, 양방향 방송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DMB'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활용할 경우 간단한 원 버튼 UI로 DMB 홈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