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시청공연 생중계, DMB 시청률에서도 1위  12.10.05
 

싸이 시청공연 생중계, DMB 시청률에서도 1위

- QBS ‘싸이 공연 중계’ 동시간 DMB 시청률 1위, 점유율 25% 기록(TNmS 조사) -

 

DMB에서도 월드스타 싸이의 인기는 통했다. 지난 4일 밤 열린 가수 싸이의 서울 시청 광장 공연 중계가 동시간 DMB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2002년 월드컵 이후 최대인파라는 8만여(경찰추산) 관객이 운집하며 집단 말 춤을 추는 등 각종 진풍경을 연출한 이번 싸이 공연은 오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싸이의 글로벌 석권기념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공연'이라는 타이틀로 무료로 펼쳐진 바 있다.

 

 

지상파DMB 채널 QBS(대표 김경선)는 어제(10월 4일)밤 서울 시청광장에서 공연된 '싸이 서울스타일 콘서트' 중계를 10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DMB 단독으로 특별 편성했으며, 시청률조사기관인 TNmS 데이터에 따르면 동시간 DMB 14개 채널 프로그램 가운데 시청률 1위, 시청점유율에서는 전체 4분의 1인 2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QBS 이희대 편성팀장은 "싸이의 시청 공연 실황 중계는 정규 편성 예정에 없었지만 시청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공연 중반부터 긴급 특별 편성됐다"고 전하고 "동 시간대 DMB 각 채널의 오락 프로그램 등을 모두 앞선 이 같은 결과는 뉴미디어에서도 역시 가수 싸이의 인기가 입증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고 설명했다.

 

이날 싸이의 콘서트 현장은 인터넷으로는 유튜브와 유스트림, 케이블로는 뉴스Y, JTBC로, DMB로는 QBS에서 단독 생중계됐다. 한편, SBS가 이날 공연의 녹화 중계를 오는 7일 밤 긴급 편성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