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DMB QBS, EPL '더비∙더비∙더비' 중계 예정  12.04.27
 

 

지상파DMB QBS, EPL '더비더비더비' 중계 예정

- 5 1일 맨체스터 더비 및 코리안 더비 등 EPL 빅매치 연이어 중계 -

 

축구에서 연고지가 같은 팀끼리 하는 시합을 '더비매치'라고 한다. 19세기 영국의 소도시 더비(Derby)에서 유래한 이 용어는 현재는 꼭 연고지가 아니더라도 라이벌끼리의 치열한 경기를 지칭하는 축구용어로 쓰이고 있다.

 

시즌 종반부에 다다른 2011-1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이 더비매치들이 연이어질 것으로 보여 국내 축구팬들의 팬심(心)을 흔들 것으로 보인다.

 

 

 

지상파DMB 방송사 중 유일하게 EPL 시즌 독점 생중계중인 QBS는 오는 4월28일 '선더랜드 VS 볼턴'전, 5월1일 '맨시티 VS 맨유'전, 5월13일 '선더랜드 VS 맨유'전의 각 더비매치를 중계한다고 밝혔다.

 

먼저 28일(23:00) 라이트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선더랜드와 볼턴의 경기는 9개월만에 1군 훈련에 복귀한 이청용(24)이 복귀할 경우 선더랜드의 지동원(21)과 맞대결도 성사될 수 있어 코리안 더비로 분류된다.

 

다음으로 '더비'라는 어원에 딱 들어맞는 같은 연고지의 두 클럽이 맞붙는 '맨체스터 더비'다. 30일(04:00) 이티하드스타디움에서는 현재 승점 3점차로 자웅을 겨루며 사실상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결정전이라 할 수 있는 맨시티와 맨유의 더비 매치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 이 맨체스터 더비의 입장권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는 소식이다.

 

끝으로 EPL 더비매치의 종결은 5월13일(23:00) 라이트스타디움의 선더랜드와 맨유의 경기다. 이 경기는 양 클럽에 각각 소속된 지동원과 박지성(30)이 출전할 경우 역시 코리안 더비로  분류 된다하겠다.

 

QBS 이희대 편성팀장은 "QBS는 프로야구는 물론 EPL 등 대형 스포츠중계의 라인업 편성을 통해 이동 중 DMB 스포츠 팬들의 볼거리를 지속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금번 EPL 더비 매치 에 맞추어 스포츠 팬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QBS는 2011-12 EPL 시즌 종반을 기념해 5월13일까지 홈페이지(www.QBSi.co.kr)에서  시청자 퀴즈 이벤트 “시즌 최고의 핫 이슈를 찾아라”를 실시 중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스포츠 화보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