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 '핫스포츠' 스마트DMB 양방향 시청자 이벤트 실시  11.07.18
 

QBS '핫스포츠' 스마트DMB 양방향 시청자 이벤트 실시

- 스마트DMB 앱 커뮤니티에 시청소감 남긴 시청자에 영화 티켓 등 -

 

DMB 방송도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연계한 양방향 시청자 참여 방송을 제작하는 등 본격적인 진화를 꾀하고 있다.

 

지상파DMB QBS(대표 김경선)는 자체 프로그램 'QBS 핫스포츠'를 시청하고 '스마트DMB' 커뮤니티 게시판(수다방)에 의견을 남긴 시청자를 대상으로 최신 개봉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시청자 이벤트를 오늘(7월18일)부터 3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일 오후 5시20분에 편성중인 'QBS 핫스포츠'(진행 원자현)는 프로야구, 유럽축구 등 국내외 주요 스포츠 이슈들을 인터랙티브 형태로 구성한 DMB 최초 스포츠매거진 쇼 프로그램이다.

한편 '스마트 DMB'는 단순 DMB 시청에 더해 편성표, 부가정보, 검색, 채널별 커뮤니티 게시판 등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지상파DMB 전용 앱으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현재 방송 참여 시청자에게 고급 야구 글러브, 배트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증정중인 '핫스포츠' 제작진은 이번 '스마트DMB' 앱 참여 시청자를 대상으로는 내달 18일 국내 전격 개봉예정인 할리우드 SF의 명작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영화 티겟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고 밝혔다.

 

'핫스포츠' 연출을 맡고 있는 유미나 PD는 "핫스포츠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으로 시청자 의견 반영이 매우 중요한 데, SMS 등 기존 참여 방안 외에 '스마트DMB' 앱의 실시간 커뮤니티까지 확대해 시청자와의 교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제작의도를 전했다.

 

QBS 이희대 편성팀장은 "최근 출시된 갤럭시탭 10.1에 DMB가 전격 탑재된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지상파DMB의 대중화는 태블릿PC까지 확대 지속중이며, 이와 함께 '스마트DMB'앱의 활성화도 기대된다. 향후로도 방송과 통신 연계형 신규 프로그램 포맷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QBS 핫스포츠"는 프로야구 중계 직전인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5시20분부터 60분간 방송되며, QBS DMB, 인터넷 및 모바일웹(http://www.qbsi.co.kr), '스마트DMB'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